2010년 4월 28일 수요일

선거 유세차량의 중요성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가 할 일은 많다.

 

평상시에 지역주민에게 인정받을만한 업적을 만들었으면 다행이지만,

정치신인이거나 홍보가 덜된 후보자는 유권자에게 자신을 알리는 일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

 

발품을 팔아서 명함을 돌리고, 악수를 하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을까?

 

과연 악수하고 인사를 나눴다고 표를 줄 것인가?

 

짧은 선거운동기간에 해야할 것들이 너무 많다.

 

선거를 치뤄본 사람들은 잘안다.

선거 유세차량의 중요성을...

 

선거 로고송과 후보자 홍보영상을 수시로 틀어주고,

유권자에게 정책과 공약을 이야기하고,

유세차 자체가 달리는 홍보 선전물이 되기도 한다.

 

그런데 제대로 유세차를 제작하는 곳이 많지않다.

 

- 싸구려 외국산 스피커를 장착해 소리가 끊기기도 하고,

  지직거리고 잘 들리지도 않는다.

 

- 발전기 용량이 모자라 다운되기도 하고 소음이 심하다.

 

- 몇년간 사용한 중고 LED 화면은 영상이 보이지도 않는다.

 

- 달랑 형광등 하나를 달아논 조명은 야간에 후보를 알아 볼 수도 없다.

 

- 싸구려 이미지의 차량 랩핑 디자인은 촌스럽기 그지없다.

 

이런 여러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선거운동기간에 한강고수부지로 나가 수리한 적이 여러번이다...ㅠㅠ

 

마이크를 잡고 유세를 여러번 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유세차량의

장단점이 있다.

 

그동안 내가 유세를 하면서 불편했던 사항을 개선해서

최선의 유세차량을 만들어 봤다.

 

- 무대를 양쪽으로 터서 사방에서 후보자를 알아 볼 수 있는 구조

 

- 야간에 주목을 끌 수 있는 화려한 조명

 

- 장쾌한 출력의 스피커

 

- 선명한 LED 화면

 

- 차별화된 랩핑 디자인

 

- 저소음 대용량 발전기

 

보이지 않는 25년 선거의 노하우를 유세차 곳곳에 적용하였다.

 

눈에 안띄고 주목을 받지 못하는 영상과

길거리 소음과 상대방 후보의 연설에 눌려 버리는 음향

 

말끔히 해결했다.

 

선거 캠프에선 아직도 유세차량의 중요성을 잘 알지 못한다.

 

식당 주인과 식당 종업원의 입장차이가 조금씩 있듯이...

 

식당 주인은 장사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려고 한다.

음식의 질을 최고로 하고, 서비스를 극대화해서 손님을 최대한 끌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일부 종업원들은 손님이 많은 것을 귀찮아 한다.

내 급여만 챙기면 된다. 개인적인 팁을 챙기던지...

 

일부 선거캠프에서는 선거운동 기간에 꼭 필요한

 

- 유세차량의 성능

 

- 로고송의 선곡이나 녹음 상태

 

- 홍보영상의 기획력

 

- 새로 도입된 특수 소품들의 홍보효과에 별 신경을 쓰지 않는다.

 

마치 종업원들이 손님 많은 것에 별 관심이 없듯이...

주인(후보자)이 애타는 것은 아랑곳 하지않고...

 

본격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후보와 선거캠프가 할 수 있는 일은

선거 유세에 집중하는 것이다.

 

선거참모, 사무장은 후보자의 입장에서 최선, 최고의 품질로 유세 관련 물품들을 점검해야한다.

 

가격만 따지다가 고장나고, 제때 물건이 공급이 안돼 선거운동이 중단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출마했다 15%의 득표를 하면 대부분의 홍보, 유세 관련 물품들은 국가로 부터 전액 비용을 돌려 받는다.

왠만한 정당의 후보자는 선거비용의 대부분을 되돌려 받는다.

 

그러면 가격을 따질 이유가 없다.

 

몇백만원의 차이면 선거운동에 있어서 큰 부담이 되지 않는다.

비용 때문에 질 낮은 제품을 사용 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좋은 제품은 그만한 값어치를 하니까...

 

선거는 전쟁이기도 하다.

상대 후보는 기관총을 쏴대는데...

나는 구식 소총을 쓰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

 

짧은 선거운동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나를 알려야 한다.

 

그러려면 선거 유세차량은 그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무기다.

움직이는 후보자의 광고판이자 지역에서 후보자의 항공모함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선거운동원들의 율동과 출퇴근 인사...

 

- 지역공약 발표

 

- 후보자를 인식시키는 로고송, 홍보영상 방송

   등이 유세차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돈을 아끼지 말고, 선거비용 보존 금액 내에서 아낌없이 투자하기를

조언한다.

그만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자신한다...^_^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도 설명되어있다.

www.advic.kr

www.애드빅.com

 

문의전화는 1588-3962

 

댓글 5개:

  1. 안녕하세요 선거사무실입니다.

    유세차 디자인이 마음에드네요.

    내일 전화로 문의하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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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혁 - 2010/04/28 21:10
    감사합니다...

    후회없는 선택이 되도록하겠습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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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사귀게 된 와 함께 이슬람 )))



    http://www.acquainted-with-islam.blogspot.com/



    http://converts-ahmd.blogspo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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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잘 둘러보고 갑니다. 내용이 신선했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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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trackback from: 거꾸로가는 대한민국 현실을 한번 풍자해 봤습니다*^^*
    거짓과 사기질로 기득권을 연명해가는것들,, 1% 포장마차 떢복이 생쇼로 99% 서민마음 훔치는 것들,, 거짓으로 포장할려고 눈물 뚝뚝 흘리는것들,, 누구게요? 2,000년전에는 헤롯과 헤롯당과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였으나,, 오늘날은 누구게요? 선거때맞춰서 ○○자작극 벌이는 쉐리들은 누구게요? 위선도 이정도면 달인이야! 누구게요? 드라마 연기해도 되겠어! 누구게요? 자기마음에 안든다고 방송 독점 통폐합시키고 법치 뒤집엎은게 누구게요? 전교조 위하는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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