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18일 월요일

세계 최대 스크린 스타리움에서 아바타3D를 보고나니

워낙 많은 분들이 보고, 감상평을 써서 이제 아바타에 대한 얘기를 하는 것은 진부한 것 같다.

 

하지만 뭐 내 나름의 느낀 점을 한번 써본다..

 

개봉한지 얼마되지 않아 집 근처 영화관에서 2D로 아바타를 본 순간 솔직히 큰 충격을 받았다.

 

현재 영화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화면으로 만들어내다니...

이념이 어떻고, 인종이 어떻고, 일 애니를 베끼었느니 마니, 표절이니 아니니, 이 모든 논란은 웃긴 얘긴 것 같다.

 

세상에 완벽한 창작품이 어디 있는가?

 

어린 시절 '죠스'를 보고나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에 충격을 먹은 이후 오랫만에 느끼는 감정이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

'타이타닉'으로 최고의 흥행 감독으로 인정받았지만

내가 인정하기에는 뭔가 조금 부족했다.

 

'포세이돈 어드벤처', '타워링'을 아주 어린 시절, 감동적으로 본적이 있는데 그런 영화 보다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니까...

 

'레오나르드 디카프리오'의 깔끔한 외모가 재난영화의 사실성을 반감시켰을지도 모르지만...

 

어찌되었든 '아바타'는 현존하는 최고의 감독에 의해 만들어진 최고의 영화라고 칭찬해주고 싶다.

 

한가지 안타까운 것은 한시대를 풍미하던 '에어리언'의 여전사 '시고니위버'가 이번에는 할머니 과학자로 출연하여 죽는다는 것이다.

수많은 괴물과 총탄에도 꿈쩍안하던 그녀가...

세월의 흐름은 어쩔 수 없나보다...ㅎㅎ

그녀는 70년대 TV시리즈 '6백만불의 사나이', '소머즈', '원더우먼'의 영웅에 이은 80년대 영화시리즈 '터미네이터', '람보'의 주인공과 더불어 한 시대를 풍미했다.

 

2D를 보고나니 아바타(Avatar)는 3D로 봐야한다는 영화평이 많다...ㅠㅠ

아이들에게도 새로운 방식의 영화를 보여주고 싶기도하고...

이왕 두번째 볼거면 제일 좋은 곳에서 보고싶어

세계에서 최고로 넓은 스크린이라는 영등포CGV '스타리움'을 예약해보려고 했으나 전부 매진...ㅠㅠ

 

550석이나 되는 그 넓은 좌석이 다 매진이라니...

 

용산, 왕십리의 IMAX 영화관들 역시 전부 매진...

 

이후 절치부심(?)...ㅎㅎ

일주일전에 어렵사리 제일 좋은 좌석에 예약을 끝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TIMES SQUARE)' 내에 위치한 CGV영등포...

12개의 상영관이 다양하다.

1관은 'THX'관으로 루카스 필름이 인정한 빵빵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SWEET BOX'와 'GOLD CLASS', '4Dplex', 'STARIUM'

 

그중 세계최고의 스크린을 자랑하는 '스타리움'으로 예약했다.

가로 32m X 세로 13m....

 

기대를 많이 하고 들어갔는데, 생각 보다 크다는 느낌이 나지 않는다.

다른 상영관과 다른 차이점 4가지란다...

기네스에서 공식 인증한 세계최대 스크린이다.

이 글씨 때문에 이곳에서 사진촬영이 많다.

상영관 출입구에서도 간단한 음료와 팝콘을 판다.

 

타임스퀘어 내부가 화려하다.

밖에는 아직도 집창촌이...ㅠㅠ

 

서울시내의 개발과 공존하고 있는 뒷골목....

많은 생각을 하게한다.

번듯한 건물들만 가득한 도시가 살기 좋은 곳인가?

뉴타운...과연 사람 사는 도시를 만드는 것인가?

 

인간이 사는 도시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이어져야한다.

 

빅뱅을 좋아하는 딸아이가 수줍게 한컷...ㅎㅎ

얼마전 2PM사인을 받아주었더니 빅뱅 사인도 빨리 받아달란다...ㅠㅠ

 

어지간해서는 영화를 두번 보지 않는데 나같은 사람이 두번 볼 정도이니 영화 관람객 신기록은 멀지 않은 것 같다.

 

3D는 눈이 상당히 피로하다.

상영시간이 긴 영화를 보기에는 아직...

3D TV의 한계도 이 점일 가능성이 크다.

'눈의 피로도'가 심하다.

앞으로 3D 시대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다....

 

댓글 11개:

  1. 이 영화는 평이 본 사람 마다 좋네요.

    곡 극장에서 볼려고 벼르고 있는 중인데

    여기도 매진이 심할것 같네요.

    어느 극장이 대형 스크린인지 알아 봐야겠습니다.ㅎㅎㅎ

    답글삭제
  2. 저는 디지탈로 봤네요.3D는 매진이라 시간이 안맞아서리..

    잘 읽었습니다^^

    답글삭제
  3. @Phoebe - 2010/01/18 18:27
    가능하면 대형 스크린에서 보시고, 2D, 3D는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3D 전용영화라 하기는 좀 어렵습니다...관람 잘하시고, 홍콩 영화관도 한번 소개 해주시지요...^_^

    답글삭제
  4. @오지코리아 - 2010/01/18 19:01
    디지털 2D만 해도 훌륭합니다.

    좋은 관람하셨네요...^_^

    답글삭제
  5. 이 영화 칭찬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것 같아

    저도 한번 볼려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리뷰 잘 읽었습니다.

    답글삭제
  6. @펨께 - 2010/01/19 09:09
    ㅎㅎ 네덜란드 영화관도 한번 소개해주세요...^_^

    답글삭제
  7. 세계최대 영화관이 우리 나라에 있었군요

    역시 한국은 ㄷㄷㄷ

    가족끼리 봐도 참 좋은 영화 같아요

    저는 어머니랑 동생이랑 같이 봤는데 전 연령층을 아우르면서 이만틈 인기를 끄는 영화는 많지 않지요

    그런데 확실히 두번 보면 처음 볼때랑 느낌이 많이 달라요

    디테일한 부분에 더 눈이 가는듯

    답글삭제
  8. @우시아 - 2010/01/20 10:23
    ㅎㅎ 두번째 볼 때는 자막에서 조금 자유로워지더군요...^_^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아바타(Avatar) 흥행의 핵심은 3D
    '아바타(Avatar) 신드롬'이라고까지 표현될 정도로 영화 아바타가 흥행가도에서의 쾌속질주를 멈출 줄 모르는군요. 하도 세간에 떠들썩하다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쏠려 저 역시 벼르고 벼르다가 지난 월요일에서야 영화를 관람했습니다(다들 월요병에 시달리며 출근하는 아침, 조조로 예매해서 3D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했죠.ㅋㅋ). [ 이미지 출처 : 폭스코리아 ] 대개 영화의 흥행이라는 것이 초기단계에서의 영화사 자체 홍보(언론 홍보 포함) 이후, 영화관람을..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이벤트]CGV 제2회 영화 오래보기 대회~!!
    링크: http://www.cgv.co.kr/event/running/detail.aspx?idx=7591 CGV 영화 오래보기 대회 제 2회네요.ㅎㅎ 몸생각하셔서 넘 집착하시진 말고 그냥 재미로 참가해보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ㅋ 참가를 해볼까 말까.ㅋㅋ

    답글삭제
  11. Thanks seeking this worthy article, it's extremely notable blogs

    답글삭제